생활정보/티끌모으기

[부업,재택알바] 원고작성 알바 후기 ※ 힘듦주의 ※

평범한 하루 2020. 1. 20. 18:31
반응형

퇴사 후 창업을 준비하며 틈틈이
돈 벌 방법을 찾고 있었는데,

'닥터구*' 채널을 통해 ‘원고알바’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 여기에서 말하는 원고 알바는
블로그 홍보에 사용하는 글을
대행하는 작업이다.
마케팅 업체는 내가 작성한 원고를
인플루언서에게 제공한다.


빡세게 작업하면 월 200도 가능하다는
희망의 메세지를 받고
당장 해봐야지 생각했다.

집에서 글을 써서 월 200만원 정도를
벌 수 있다면 꿈의 직업이 될 것 같았다


'벌써 이렇게 빨리 내가 원하는 직업을 찾게 된 것인가!'


월 200만원의 부푼 꿈을 안고 시작한 원고작성 알바.

원고 아르바이트를 하려면 먼저 테스트에 통과해야 하는데,

이 '테스트'라는 것은 말 그대로
니가 이 알바를 할 수 있는 자격이
되는지 안되는지 시험해 보겠다는 것!

방법은?
회사에서 지정한 원고 2개 작성해서

작가를 신청한다는 글을 남기면
담당자가 순차적으로 확인한다.

확인 후 수정할 부분은 댓글을 남기고, 통과되면 일을 시작한다.

그런데, 원고 작성이 쉽지 않다.


테스트 원고는 심지어 무급으로
진행된다. (두 건이나 진행하는데!)

글을 작성하려면 자료도 찾고,
이야기도 지어내야 하니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린다.

두 개의 원고를 완성하는데
꼬박 하루의 시간이 소요됐다.

물론 좀 더 집중해서 바짝 했으면
더 빨리 끝났겠지.

쓰다보니 집중도 떨어지고
양이 워낙 많아서 지쳤다.

어쨌든 알바에 통과는 해보자는
마음으로 글을 올렸고,
한 번의 수정 후에 작가 등록 완료
통보를 받았다.

유튜브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이 꿀알바(?)가 전해졌는지,

신청자가 많아서
작가 등록까지 한 달 정도가 걸렸다.

그리고 드디어 기다리던
꿀알바를 영접할 시간!

마침 내가 원하는 주제가 등록되었기에 얼른 신청했다.

나름 지식이 있는 분야의 글을
선택해서 작성했는데도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다.

2500자 쓰는데 2시간 정도 걸렸다.

참고로 원고 알바는 건당 금액이
매우 매우 귀엽다.

그런데 한건에 두시간이나 걸리니
현타가 왔다.
내가 뭘 위해서 이렇게까지
열심히 적었단 말인가.

광고글을 대행하는 일이지만,
어쨌든 글을 쓴다는 것은
창작 활동이기에 고통스럽다.

요령이 생겨서 빠르게 작성한다면
꽤 괜찮을까? 싶지만

아직까지는 내용도 고심해야 하고
자료도 조사하느라 시간이 오래걸린다.

만약 회사를 다니며 부업으로
이 일을 했다면 더 빨리 관뒀을것 같다.

그렇지만 지금은 뭐라도 해서
한 푼이라도 더 벌어야 하는 상황이라
포기할 수가 없다......

향후 수입이 안정화되면
바로 그만둘 것이다!!! (굳은 다짐)

그 시간에 내 블로그에 글을 쓰든
다른 일에 투자하든
장기적으로 더 도움이 되는 일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평소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하거나
퇴근 후 소일거리를 찾는 직장인,
아이를 키우는 주부, 대학생,
재택근무만 희망하는 사람 등등

빠르게 글을 쓰는 능력만 있다면
집에서 편하게 글을 쓰며
돈벌기에 괜찮을 것 같다.

다만, 나처럼 글 쓰는 속도가
매우매우 느린 사람은

생각보다 투자하는 시간이 길고,
글 마감 시간도 촉박함을 알려드림!

반응형